모래시계 한의원

진료상담 02-578-6670~2
TOP

아토피

아토피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09:30 ~ 18:00
  • 토요일09:30 ~ 16:00
  • 점심시간13:00 ~ 14:00

아토피 치료시 자주하는 질문




아토피의 근원을 치료하는 <새힘시스템>은 말로만이 아닌 실증의 치료로 그 동안 수 많은 사람들을 치료해 왔습니다. 아토피를 치료하는 동안 자주 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모았습니다.










많이 뒤집어질까봐 걱정입니다.다른 질문 보기


많이 나올까 봐 걱정입니다.



예민한 학생 시기에 아토피, 건선 치료하는 사람들이나, 특히 성인 아토피, 건선을 치료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이런 질문을 많이 합니다.


“많이 나올까 봐 겁나요!”

“확 뒤집어 지면 어떻게 해요?”

“공부 해야 되는데 학교 못 가면 어떻게 해요?”

“직장 다녀야 하는데 뒤집어 지면 어떻게 사람들 앞에 서요?”

“사람들 만나는 직업인데, 화장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며 또 많이 나오면 어떻게 해요?”





첫째: 속에 쌓인 것이 없으면 안 나옵니다.


저희들 치료는 병을 드러내서 없애는 치료법이므로 병을 속에서 밀어 내서 깨끗하게 합니다. 그러면 속에 병이 많이 있으면 많이 드러나고 병이 적으면 적게 드러납니다.


속에서 병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

보습제나 연고 스테로이드제제 등을 얼마 사용하지 않은 경우

몸이 건강해서 병이 깊이 들어가지 못한 경우

지병 등이 없는 경우

병이 생겼어도 무식하게 많이 바르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


등에서는 병이 얼마 드러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올 때 마다 좋아 집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사람들이 내 원 할 때마다 기뻐하고 감사해 합니다.




둘째: 병이 많이 쌓여 있으면 많이 드러납니다.


병이 속에 오랫동안 많이 쌓여 있는 경우에는 많이 드러나고 치료기간도 길어 집니다.


병이 생긴지 오래 된 경우

보습제나 연고, 항생제, 스테로이제제를 오랫동안 많이 그리고 강하게 사용한 경우

몸이 항상 약해서 잔병 치레를 많이 한경우

밥을 잘 먹지 않고 뼈대가 약하고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먹은 경우

당뇨병이나, 신우 신염, 간염 등 지병이 있는 경우

스트레스가 많고 예민하며 항상 과다한 업무에 시달리는 경우

몸이 창백할 정도로 흰 경우

부모로부터 유전적으로 강한 인자를 받아 태어난 경우


등에서는 병이 많이 드러납니다. 많이 드러난 다는 것은 한꺼번에 많이 배출된다는 것으로 심할 때는 피딱지, 진물, 그리고 점점 약할수록 밝고 작은 잔잔한 각질로 배출됩니다.


많이 드러나는 것을 사람들이 싫어하는 데 저는 병이 빨리 드러날수록 그리고 배출될수록 점점 병은 깎여져 나가기 때문에 몸 외부에서는 힘들어도 몸 내부에서는 훨씬 숨을 병에 대해서 자유롭고 몸은 건강해져 가는 것입니다. 병을 드러내지 않고 속에 차곡차곡 쌓는 다면 임시적으로는 좋을 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가면 갈수록 병은 깊어지고 결국은 평생에 이 병으로 시달리고 고통 해야 합니다. 따라서 임시적으로 안정시키고 좋은 것은 급할 때 일시적으로 하고 말아야 하지 영원히 계속 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셋째: 병을 적게 드러내고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하는 방법


물론 병을 한 꺼 번에 빨리 배출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 가서 아토피, 건선 이제 안녕하고 싶겠지만 이런 경우는 어릴 때 가능합니다. 학교에도 안가고 부모님이 돌봐주고 하니 아토피만 집에서 고치면 됩니다.


그러나 학생 때나 성인이 되면 아토피나 건선만 고치려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병을 적게 드러내고 시간이 좀 가더라도 화장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아토피를 치료한다는 것을 별로 알리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약 량을 적게 먹으면 됩니다.

병이 쌓여 있으나 조금씩 없애는 방법으로 정상적인 생활은 하면서 줄여 가면 되므로 약 량을 작게 먹습니다.즉 어른이 1일 2회 라면 1일 1회 먹고 아이들은 1일 1회 먹는 것을 1일 반 봉 먹거나 2일에 한 봉씩 먹으면 됩니다. 다만 치료기간이 길어 집니다.

병이 드러났을 때 당분간 약을 중지하면 됩니다.

약을 먹게 되면 병이 드러나는데 어느 정도 드러난 후에 잠시 중단해서 드러난 것이 없어지고 안정되고 나면 다시 다음에 또 먹어서 드러내서 없애고를 반복합니다.

면역을 좋게 해서 병을 빨리 떨어 뜨려 냅니다.

몸에 면역이 좋아 지면 병이 빨리 제거되고 재생주기가 빨라 집니다. 따라서 면역이 좋아 지게 운동도 하고 밥을 잘 먹고 생활도 밝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서 면역을 좋게 하는 약을 겸하면 병이 적게 짓물러 지고 병도 잘 제거 되어 병이 덜 드러나고 치료기간도 단축이 됩니다.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 오전 09 : 30 ~ 오후 18 : 00
  • 토  요  일 오전 09 : 30 ~ 오후 16 : 00
  • 점심시간 오후 13 : 00 ~ 14 :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