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시계 한의원

진료상담 02-578-6670~2
TOP

아토피

아토피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09:30 ~ 18:00
  • 토요일09:30 ~ 16:00
  • 점심시간13:00 ~ 14:00

모래시계 아토피 치료법

  • 모래시계 아토피 치료기전


우리 몸에 쌓여 있는 아토피를 벗겨내고 배출할 때에 뭉치로 쑥 빠져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한 겹이 벗겨지고, 새살이 나서 채워지고, 또 한겹이 배출되고 새살이 나서 채워지고를 반복하면서 점점 두께와 범위가 줄어져 갑니다.

만약 몸에 아토피가 2겹으로 쌓여 있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과정을 거쳐서 없어져 갑니다. 그 과정을 좀 자세히 다음과 같습니다.




발병기












병이 발병하여 내원한 경우로 외형적으로 병의 모습이 보이는 시기입니다. 병의 모양을 보면 얼마정도 많이 누적이 되어 있는지 거의 대부분 알수 있습니다. 그러나 병이 외부로 보이지 않고 연고나 스테로이드치료 등으로 가려진 경우도 있어서 현재보이는 모습만으로 병의 경중 여부를 다 파악할 수 없습니다.




발열기




아토피가 있는 상태를 그대로 두면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치료를 시작하면 몸에서 병이 밀려 나옵니다. 그때 병과 싸우며 붉어지게 되는데 이때 가볍게 열이나고 심하게 싸우는 곳은 붓기도 합니다.




발현기




속에 있던 아토피의 실체가 드러나는 시기입니다. 몸 속에 눌러져 있던것, 박혀 있던것들의 실체가 드러나 병의 심한 정도를 알게 됩니다. 그러나 이때 보통 잘 알지 못하면 병이 심해진것 처럼 보여 불안하고 염려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이 깊에 있으면 피딱지나 진물로, 진물중에서 골을 타고 나는 노란 진물은 병이 깊에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다 점점 각질로 변하고 또 큰각질에서 작은 각질로 그러다 밝은 각질로 되어 매끈하게 정리되어 완료됩니다.

이 발현기는 한번으로 끝나지 않고 2겹이 있다면 제1발현기, 제2발현기가 있습니다. 처음 발현은 평균적으로 한두달 안에 있고, 제2 발현기 많게 있는 사람은 몇번에 걸쳐 발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발현이 될때마다 어려움이 생기는데 사람들은 발현기를 갈등기 또는 시련기라고 표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발현이 나쁜 것이 아닙니다. 속에 없으면 나오지 않는데 나오는 만큼 속에 쌓였던 것이 배출되는 만큼 몸은 더 살아납니다. 다만 외형적인 것과 시간이 길어지니 어려워 하는 것입니다.




각질기




드러난 아토피가 새 살에 밀려서 각질로 벗겨지는 시기입니다. 기존의 치료법에서 각질이 일어나면 건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잠을 못자고 건조해서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본 치료법은 병을 품은 피부세포가 각질로 벗겨져야 독소가 해결되므로 오히려 호전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병이 점점 깊어지는 각질과 점점 좋아지는 각질은 전혀 다릅니다. 이 때 건조하다고 평소 생각하는 상식으로 보습하는 것은 각질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 오히려 치료를 방해하는 요소가 됩니다.




생기기




각질이 한번씩 벗겨나갈 때마다 아토피를 품은 세포들을 떨어지고 속에서 점점 새살이 차오릅니다. 이때 길항작용이 스스로 작용해서 과하게 변형되거나 모자라게 흉터를 만들지 않고 정상적인 자기 원래의 모습으로 변해 갑니다. 이렇게 한번씩 새살이 보일 때마다 나도 낫겠다는 희망이 솟아 납니다.




수축기








생기기가 나면서 바로 정리기로 넘어가면 좋으나 아직 남아 있는 것이 있다면 병의 넓이를 좁혀가 떨어진 만큼 법위가 축소되는데 이때 병의 중심으로 축소되어 가는 모습이 조여드는 모습같이 보여집니다.




정리기




발열, 발현, 각질, 생기, 수축기의 과정을 반복하면서 점점 병이 없어져 이제는 마지막 닭살이나 흔적등을 없애는 과정을 말합니다. 자세히 보면 공사를 다 한 후에 빼빠로 매끈하게 문질러 가는 것 처럼 아주 작은 밝은 각질이 일어나 없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완료기




피부에 숨겨졌던 모든 아토피 세포가 없어지고 자기 본래의 밝고 깨끗라하며 건강한 피부가 되어 완전한 상태가 된것을 말합니다. 자기 스스로 병을 제거했기 때문에 어른이라도 어린 아이 살 같이 깨끗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다 나아 밝게 살아가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고, 또 어떤 아가씨들은 평소에 숨기고 지내왔었는데 짧은 옷도 입고, 화장도 하고 마음껏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모습을 보면 정말 큰 보람과 행복을 느낍니다. 아토피를 가진 모두가 이런 행복을 가질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싶습니다.



생기탈각요법(生肌脫殼療法)의 치료기전 : 발병기

심장을 강화하여 생명의 근원인 피에 힘을 주어 독을 이기게 하면 새살이 나게되며(生肌)
오염되었던 피부들은 각질화(脫殼)되어서 허물 벗 듯 제거되어지는 요법


병이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병이 발병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병이 가볍습니다. 그러나 병이 오래되었을 때는 그 병이 굉장히 깊습니다. 어떤 사람은 여름에 많이 발병하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겨울에 심한 사람도 있습니다.


발병형태도 너무나 다양합니다. 어떤 사람은 뭉치로 되어있는 사람, 어떤 사람은 퍼져있는 사람, 어떤 사람은 한 쪽에 몰려 있는 사람도 있고, 또 어떤 사람은 팔뚝에만 있는 사람들, 어떤 사람은 머리에만 있는 사람 등 다양하게 병이 발생합니다.


최근 들어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모습은 거의 대부분 아토피가 목 주변과 어깨 중심으로 발병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우리가 아토피라고하면 주로 접히는 곳에 많이 발생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아토피를 본 결과 손에 접히는 부분인 오금 쟁이나 팔 내측부분 에만 많이 발병하는 것이 아니라 전혀 습기가 없는 곳 손등이라든지 발등이라든지 이런 부분에서도 많이 발생하며 심지어는 무릎이나 팔꿈치 같은 그런 부분에도 굉장히 많이 발병해서 태선화 되어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점점 더 병의 원인이 독해서 병이 목 주위에서부터 시작해서 뿌리를 잡고 전신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아져서, 위로는 얼굴에 미치고 밑으로는 먼저 사지에 미치며, 그 다음 몸 전체로 옮겨가는 그런 형태를 요즘은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하게 아토피는 습기가 많은 곳에 발병한다. 이렇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 ‘혈액병이며 순환기 병이며 전신성병으로 곳곳에 숨어져 있다가 나타날 수 있는 병이다’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다리 전체에 발병한 경우




발과 사지에 집중적으로 발병하여 비늘모양 각질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목 주위가 너무 건조해 갈라지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긁지 않게 하려고 거즈로 감아놓은 상황




어린이 머리에 발병하고 있는 모습




팔에 둥글게 집을 형성하고 있는 모습




목에 집중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모습




다리에 발병했으나 보습제로 나름대로 안정화 된 상태


생기탈각요법(生肌脫殼療法)의 치료기전 : 발열기

심장을 강화하여 생명의 근원인 피에 힘을 주어 독을 이기게 하면 새살이 나게되며(生肌)
오염되었던 피부들은 각질화(脫殼)되어서 허물 벗 듯 제거되어지는 요법


발병 되어있는 상황에서 아토피 치료약을 쓰게 되면 이 병이 밖으로 드러나게 되는데 이 드러나는 시기 때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시기를 발열기라 합니다.


병이 어느 곳에 얼마만큼 숨겨 있는지는 잘 알지 못하지만 일단 약을 먹게 되면 병이 그곳에서 있던 것이 밀쳐져 나오게 되는데 이 밀쳐져 나올 때 열이 나면서 빨갛게 되며 외형적으로 보기에 붉게 표현되어 집니다. 이때를 발열기라 합니다. 병이 가볍게 있으면 가볍게 열이 나며 병이 깊게 있으면 뜨겁게 열이 납니다.


간혹 외형적으로 볼 때 붉게 보이고 열이 나지만 춥다고 하는 아토피 환자들이 자주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아토피가 붉다고 찬성질의 약을 너무 많이 써서 오히려 속을 냉하게 만들어서 동상을 입으면 외형적으로는 붉지만 속은 동상 때문이듯이 외형적인 모습만 보고 열이 라고 판다해서 아토피를 치료하면 오히려 반대로 치료할 뿐 아니라 더욱 병을 악화 시키는 경우가 되므로 잘 판단하고 진단과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이때는 오히려 뜨거운 약으로 아토피를 치료하여야 합니다.



전신에 아토피가 있어서 치료약을 복용 후에 전신에 붉게 올라오며 열이 나는 시기입니다. 단 이때의 열은 고열이 아니라 미열입니다.





병이 없는 곳에는 붉게 되지 않고 병이 있는 곳만 붉게 보이므로 병의 넓이와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생기탈각요법(生肌脫殼療法)의 치료기전 : 발현기

심장을 강화하여 생명의 근원인 피에 힘을 주어 독을 이기게 하면 새살이 나게되며(生肌)
오염되었던 피부들은 각질화(脫殼)되어서 허물 벗 듯 제거되어지는 요법


아토피가 발병되어 있는 상태에서 병을 치료하기 위해 약을 먹게 되면 열이 남과 동시에 병이 밖으로 모습이 드러나게 되는데 이것을 병이 발현된다라고해서 발현기라고 합니다.


병이 외형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입니다. 우리 몸속에 어떤 것이 얼마만큼 숨겨져 있는지를 알지 못하는데 약을 쓰게 되면 구체적으로 그 병의 형태가 보이게 되는데 이 시기를 발현기라 합니다. 따라서 이 발현이 되는 모습을 보고 병이 얼마나 깊게 있느냐 아니면 얕게 있느냐를 알게 되고 또 이 발현형태를 보면서 치료기간도 예측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발현되어지는 병은 우리가 곳곳에 전혀 예상치도 못한 곳에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엄마들은 이곳은 깨끗하고 저 곳에는 병이 없었는데 그곳에도 병이 나타나게 되어 병이 더 악화되었다고 항의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아토피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몸속에 이미 전신에 다 숨겨져 있기 때문에 어느 부분 특히 자기가 취약한 부분에서 병이 모였다가 밖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먼저 병을 드러낸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병의 실체를 알게 되고 그 병이 얼마만큼 세력이 강한지 아니면 점점 확대되는지 축소되는지를 알 수 있으며 그 병의 형태가 어떤 모습인가를 알 수가 있고, 또 두께가 어느 정도 인가를 알아서 병의 실체를 알아서 약을 쓰는 양도 조절하게 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따라서 병을 일단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하게 중요한 것이고 병이 드러나야 치료도 진행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사람들은 일단 병을 삭히거나 숨기려고 하는데 오히려 드러내게 되면 보기에는 싫을지 몰라도 치료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이렇게 병이 드러나는 시기를 발현기라고 합니다.




배부분에 병이 선명하게 드러 났습니다.




얼굴에 숨겨진 곳에 병이 드러났습니다.




입주위에 병이 드러난 모습




다리에 섬 모양으로 군데군데 드러난 모습




머리에 병이 큰 딱지를 이루며 드러난 모습




팔꿈치 부위에 병이 드러나서 처음보다 좀 더 넓은 범위에 나타났다.




목 주위에 병이 드러난 모습이며 얼룩얼룩하게 보이던 곳이 숨겨져 있던 곳이었다.




보습으로 숨겨져 있던 곳이 이제는 붉게 표현되며 병이 드러났다.



생기탈각요법(生肌脫殼療法)의 치료기전 : 각질기

심장을 강화하여 생명의 근원인 피에 힘을 주어 독을 이기게 하면 새살이 나게되며(生肌)
오염되었던 피부들은 각질화(脫殼)되어서 허물 벗 듯 제거되어지는 요법


먼저 병이 발병했다가 그 다음에 열이 발생했다가 그 다음으로 발현되어서 병의 실체가 드러나고 난 뒤에 바로 이어서 각질이 벗겨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 시기를 각질기(또는 탈각기)라 합니다.


일단 병이 잠복되어 있다가 더 밀게 되면 그것이 외부적으로 돌출되어지고 그 돌출되어졌던 것은 외부 공기와 접촉되어지면서 그 피부는 몸에서 떨어져나가게 되어 지는데 그때 떨어져 나가는 그 시기를 각질기라 합니다. 그러나 이 각질기가 생겼을 때 사람들은 가장 가려워하게 되고 이 각질기가 끝나서 새 살이 차올라 오는 시기 때는 또 그 다음 시기인 수축기에는 가려움증 거의 없이 안정이 됩니다.


이 각질기 때 가장 많은 가려움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가장 어려워하게 되어 집니다. 그러나, 이 각질은 떨어져 나가야 합니다. 속에 있으면 되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때까지 외부적으로 나타나는 이 각질이 보이면 병이 더 악화된다고 사람들은 생각해서 보습하는 역할을 철저하게 하려고 했지만 저의 치료법에서는 이 각질로 벗겨질 때 병이 한 겹 한 겹 제거되어지기 때문에 이 각질기가 일어나는 것을 굉장히 중요시 여깁니다. 어떤 사람은 오랜 시간이 지나야만 각질기가 생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만큼 병을 치료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입니다.


이 각질 형태에 따라서 각질이 넓게 나타나는 각질도 있고 하얀 각질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각질이 나타나는 형태를 보고 병의 경중과 그리고 앞으로의 방향이나 몸의 상태나 이런 것들을 구체적으로 판별할 수 있습니다.




입주위에서 각질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입주위에 아토피가 많이 있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각질이 허물 벗듯이 벗겨지고 있습니다.





이마에 넓게 각질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머리에 큰 딱지가 떨어지면서 각질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팔꿈치의 각질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목뒤에서 각질기와 수축기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질이 떨어지면서 매끈해져가고 있습니다.



생기탈각요법(生肌脫殼療法)의 치료기전 : 생기기

심장을 강화하여 생명의 근원인 피에 힘을 주어 독을 이기게 하면 새살이 나게되며(生肌)
오염되었던 피부들은 각질화(脫殼)되어서 허물 벗 듯 제거되어지는 요법


속에서 새 살이 차올라 오는 시기입니다.


사실은 각질기와 생기기가 동시에 진행되어 집니다. 각질이 벗겨지고 생기가 되는 것이 아니라 생기와 각질은 사실은 동시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새 살이 차올라 오면서 바깥으로 밀려나게 되는 것을 우리가 각질기라 하는데 이 속에서 새 살이 차올라오는 시기가 없다고 한다면 각질은 생성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생기기는 각질이 생기면서 계속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때의 모습을 생기기 즉 새 살이 차올라오는 시기라고 이야기 합니다. 생기기가 되었을 때 처음에는 잘 알지 못하지만 각질기 초기에서부터 각질기 끝까지를 통틀어서 말하며 밑에서 차올라 오는 시기를 이야기 합니다.


각질기가 시작될 뿐 아니라 각질이 끝나고 난 뒤에도 피부가 마치 랩을 씌운 것 과 같이 반질반질한 모습, 매끈한 모습으로 어느 정도 유지하게 되어있는데 그 시기까지를 생기기라고 이야기 하며 그 시기가 지난 다음 수축기가 시작되어집니다.




이마에 비닐을 깔아 놓은 것 모양 얇게 깔려 있습니다.






각질이 벗겨지고 다음 수축기 사이를 말하며 이때는 반질반질합니다.




머리에 각질이 떨어지고 맨질맨질한 상태입니다.




팔꿈치에 많이 붙어 있던 각질이 떨어지고 새 살이 찢어진 사이를 메우고 있습니다.



목뒤의 각질이 떨어지고 새살이 올라오면 피부가 밝아집니다.




각질이 떨어지고 떨어진 흔적이 보이면서 피부 톤이 밝아집니다.



생기탈각요법(生肌脫殼療法)의 치료기전 : 수축기

심장을 강화하여 생명의 근원인 피에 힘을 주어 독을 이기게 하면 새살이 나게되며(生肌)
오염되었던 피부들은 각질화(脫殼)되어서 허물 벗 듯 제거되어지는 요법


생기기가 끝나고 나면 바로 이어서 수축기가 시작 되어집니다.


이 수축기에는 반질반질한 모습의 피부의 한 겹이 매끈하게 유지되다가 그 다음으로 우리 몸속에 있는 피부가 수축을 하면서 움츠러들면서 골을 만들게 되며 그 잔잔한 골 다음에 그 골이 터져서 다시 각질이 만들어지는 것을 제2 각질기라 합니다.먼저 우리 몸의 피부가 반질반질하게 되는 생기기가 끝나자마자 그 다음부터 우리 몸에서는 그것을 다시 움츠리는 역할을 하게 되는 데 그 시기를 수축기라 합니다.


이 수축기가 있다고 하는 것은 생기로서 또 각질로서 제거될 것이 아직 다 끝나지 않았다 다시 그 밑에 한 겹이 더 있다는 말입니다.


만일 생기기와 각질기로서 끝났다고 한다면 병이 완전히 끝났다고 말하며 그 밑에 다시 반질반질한 모습이나 랩이 있는 것과 같은 그런 얕은 막을 형성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아직까지 덜 끝났을 때에는 다시 얇은 막을 형성하고 그 막을 형성한 것이 다시 움츠려서 다음 각질기를 준비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완전히 제거 될 때까지 반복하는 것입니다.




새살 차오르는 것이 끝나고 수축하여 갑니다.




골이 생기면서 수축하고 있습니다.




아토피가 있는 부분에서만 수축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외측으로는 각질이 아직 덜 떨어졌는데도 중심에서는 다음 단계를 위해 수축하고 있습니다.




발등도 한 겹을 더 벗기기 위하여 수축하고 있습니다.



생기탈각요법(生肌脫殼療法)의 치료기전 : 정리기

심장을 강화하여 생명의 근원인 피에 힘을 주어 독을 이기게 하면 새살이 나게되며(生肌)
오염되었던 피부들은 각질화(脫殼)되어서 허물 벗 듯 제거되어지는 요법


발병으로부터 시작해서 발열기가 있고 발현기가 있고 다음에 각질, 생기기를 거쳐서 수축기 까지가 한 사이클이 이루어지고, 이 사이클이 다시 반복을 합니다.


그래서 제2각질기, 제3각질기, 제4각질기 이렇게 여러 번 각질기가 시작되어지는데 그것은 병이 몇 겹이 있느냐에 따라서 사이클이 계속되어집니다. 병이 한 겹 밖에 없다고 한다면 한 사이클로서 끝납니다.


그러나 병이 두 겹, 세 겹 있다고 한다면 그와 마찬가지로 이 사이클도 두 번, 세 번 이루어지면서 병이 한 겹 한 겹 벗겨져 나가는 것입니다.


이 사이클이 빠를수록, 젊은 사람일수록 빠른데, 빠를수록 빨리 회복하고 또 이 사이클이 몇 번 안 갈수록 병이 얕은 것입니다. 그러나 이 사이클이 많이 계속해서 일어난다고 한다는 것은 병의 뿌리가 깊게 박혀 있어서 아직도 많이 벗겨져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이 전체 사이클이 끝나고 났을 때 완전히 다 끝났을 때 수축기 다음에 각질이 벗겨지면서 이 각질이 아주 적게 한 가운데로 모이면서 똑똑 떨어지는 그런 현상을 유지하게 됩니다.


각질이 한 쪽으로 모여서 점점 작아지게 되는데 그 시기를 정리기라 합니다. 그래서 마치 사포로 우리 몸 전체를 매끈하게 미는 것 같은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때는 아주 작은 각질이 일어나거나 아니면 아주 피부가 매끈해진다거나 이렇게 하면서 우리 몸에 톡톡 솟아있는 잡동사니들이 제거되어 지며 심지어는 흉터가 있던 것이라든지 아니면 병이 떨어져나가고 난 얼룩얼룩한 형태라든지 그런 것들이 다시 원래 모습으로 밝아지고 매끈해지면서 제거되어지고 본래의 완벽한 피부로 돌아가는 시기 이 시기를 정리기라 합니다.




다리 뒤에 거의 병이 다 없어지고 조금만 남았습니다.




병이 제거 되고 나면 얼룩이 남는데 흉터로 남지 않고 완료되면 다 제거됩니다.




머리의 아토피가 거의 다 제거 되고 이제는 머리까지 원래의 모습으로 자랐습니다.




팔꿈치의 모습도 이제 조금 흔적만 남아있습니다.




목뒤의 모습이 이제는 흔적만 조금 있을 뿐입니다.




엉덩이 뒤쪽에 있던것과 무릎뒷부분의 병소가 많이 사라지고 흔적만 있습니다.



생기탈각요법(生肌脫殼療法)의 치료기전 : 완료기

심장을 강화하여 생명의 근원인 피에 힘을 주어 독을 이기게 하면 새살이 나게되며(生肌)
오염되었던 피부들은 각질화(脫殼)되어서 허물 벗 듯 제거되어지는 요법


정리기가 끝나고 난 뒤에 완벽하게 치료가 되었을 때 그 시기를 완료기라 합니다.


정리기가 끝났다 할지라도 아주 흰 각질이 조금 남아 있고 피부가 아직 오돌토돌한 감이 있다고 한다면 닭살 같은 것이 있다면 아직은 정리가 마무리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완벽하게 정리가 되어져서 매끈하게 되면 피부가 굉장히 정말 누구나 만지고 싶어 하는 그런 피부가 되고 그렇게 되고 나면 우리 몸속의 잡동사니들이 다 제거되어 집니다.


그 시기를 완료기라 하며 공식적으로 이 시기를 완치기라고도 이야기를 합니다. 이렇게 되면 다시는 병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간혹 완료가 되어졌는데도 불구하고 몇 달 후에 다시 병이 올라와서 또 병변을 보이는 형태가 있는데 그것은 완료가 덜 되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속에 남아있는 흰 각질들이 아직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미리 외관적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빨리 완료가 되었다고 판단해서 더 약을 먹지 않았기 때문에 그 잔당들이 모여서 다시 표현되어서 마치 재발한 것 같이 보이는데 이때는 다시 올라왔다 할지라도 그 뿌리는 이때까지 벗겨졌었기 때문에 뿌리가 굉장히 얕아서 금방 다시 제거되어집니다. 우리 몸속에 완벽하게 제거되어지고 나면 그 뿌리가 제거 되어져서 근본이 해결되어 집니다.

이 시기를 완료기라 합니다.




머리가 완전히 깨끗해 졌습니다.




팔꿈치의 아토피가 다 제거 되고 원래의 모습이 됐습니다.




목뒤의 피부가 주위의 피부와 동일해 졌습니다.




엉덩이와 다리의 피부가 원래의 아이피부로 깨끗해 졌습니다.




대퇴부에 있던 것이 완료되고 깨끗해 졌습니다.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 오전 09 : 30 ~ 오후 18 : 00
  • 토  요  일 오전 09 : 30 ~ 오후 16 : 00
  • 점심시간 오후 13 : 00 ~ 14 :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