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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과 변비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변비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변비가 생기는 원인은 질병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고, 생활습관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음식섭취의 종류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신적으로 불안하거나 긴장해서 장의 활동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 몸은 음식을 잘 먹기도 해야 하지만 잘 배설해야 합니다. 그러나 생활환경이 좋아지고 보이는 외모를 더 중요시 하는 시대가 됐고, 또한 급변하는 정보의 시대 속에 치열한 경쟁과 함께 살다 보니 정신적인 피로가 우리 몸을 쉬지 못하고 지치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식도에서부터 시작해서 대장 항문 까지 파이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곳으로 음식물이 지나면서 영양분이 흡수되고 배설되는 과정에서 정체되거나 과민하게 움직이면 흔히 신경성이나 과민성이란 말을 붙입니다.

변비는 특히 대장의 역할이 원활하지 못하여 배변의 능력이 떨어질 때 생기는 현상으로 대장에서는 하루에 많은 양의 가스가 발생합니다. 이 가스가 항문으로 배출되면 좋으나 배출되지 못하여 오히려 혈관 속으로 흡수 되어 폐로 전달되어 피부로 배출됩니다. 이때 상승된 열이 얼굴에 집중적으로 드러나게 되면 여드름이란 형태로 표현됩니다.

일시적인 변비는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병적인 변비와 오래된 변비는 우리 몸의 기를 역행시켜서 배설되어야 할 독소들이 상체로 상승해서 여드름과 갖가지 질병을 만듭니다.
이때는 얼굴에서 여드름을 치료하려고 아무리 애써도 근본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변비의 근원을 해결하는 것이 근본을 해결하는 해결책이 됩니다.
변비를 해결하는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일반적인 방법을 알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식사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규칙적으로 합니다. 폭식을 피하고 과식을 피합니다. 또한 고 열량의 음식들은 주의해야 하며 특히 잠자기 전에 간식을 피해야 합니다.

하루에 1.5L이상의 수분을 섭취합니다. 물은 특별한 음료를 먹지 말고 평범한 맹물이 최고 좋습니다. 특히 탄산음료를 즐겨 먹는 것은 극히 주의해야 합니다.

섬유질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습니다.

잡곡밥

흰 쌀밥 보다 잡곡밥을 먹으면 변비에 좋습니다.

해조류

해조류나 신선한 야채는 변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과일

신선한 과일에는 수분함량과 비타민 함량이 많고 식이 섬유 또한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효소

발효식품인 효소나 청국장, 그리고 유산균등은 변비에 많이 도움됩니다.

배변습관

대변을 참지 말고 일정한 시간에 대변을 보는 것이 변비해결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한번에 다 시원하게 보려고 하지 말고 특히 외부에 나가서 긴장했을 때는 조금씩 자주 보면 변비에 걸리지 않습니다.

마음의 평안

불안하거나 긴장하고, 또한 낮선 곳에 가면 몸이 긴장되어 변비가 심해집니다. 그러다 집에 오면 대변을 한꺼번에 보게 됩니다. 이와 같이 정신적인 안정이 변비해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운동

운동을 하면 장의 활동이 원활해져서 변비 해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장시간 앉아 있는 사람들은 일정한 간격으로 운동을 해서 장의 활동을 도와야 합니다.

시고 쓴맛 음식

우리가 먹고 있는 음식의 대부분이 맵고 짜고 단 음식입니다. 이 음식들은 한 결 같이 열이 나고 상승시키고 살을 찌게 하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시고 쓴 음식은 우리가 잘 먹지 않는데 이 음식들은 열을 풀고 안정시키며 독소를 풀어 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평소에 이런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아도 됩니다. 조금씩 먹어 주면 상승시키는 음식과 대비되어 하강시키는 기가 보충되어서 우리 몸을 조화롭게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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