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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 관리.주의사항
여드름을 관리에는 일상적인 관리와 특별 관리 즉 치료가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긴 후에 보통은 관리하고 치료하고 하는데 여드름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 입니다.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호르몬과 상관이 많아서 보통은 청소년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없어지는 것이지만 심해서 낫지 않으면 질병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특히 오래된 심한 여드름이나 등이 심한 경우 등은 질병으로 정확히 진단하여 치료해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 관리법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안

세안을 깨끗한 물로 심하게 문지르지 말고 하루에 2회 정도합니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비누나 다른 클렌징 사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찬물보다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로 씻으면 더 잘 노폐물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화장 및 보습

화장이나 보습은 가볍고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하게 되면 모공을 막고 또 화장 독이 쌓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일로 된 제품은 특히 주의

화장품이나 여러 가지 보습 제품 중에서 오일로 된 것은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기름기는 다른 막보다 보습효과는 뛰어나나 막을 형성하는 힘이 크므로 더 심하게 모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연고 등 외용 제

연고나 외용 제 사용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삼가 해야 합니다. 특히 치료를 위해 점점 더 강한 외용제를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자외선

자외선이 강한 여름이나 바닷가 등에서는 자외선을 차단해야 하는데 이때 썬 크림을 바르면 집에 와서는 반드시 씻어 깨끗하게 해야 합니다.

술, 담배

술과 담배는 우리 몸에 독소를 축적시키는 주범이므로 반드시 삼가 해야 근원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짜기

여드름을 짜게 되면 감염을 시켜 심하게 하고 또 흉터를 남기게 하므로 짜는 것은 삼가고 꼭 짜야 할 경우는 철저히 소독된 기구로 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

수면은 밤10시~2시 사이에 가장 깊게 잡니다. 이때 수면을 취하도록
해야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서 전날 피로물질을 해결하고 다음날을 맞이해야 피로가 누적되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와 마음의 근심은 마음을 상하게 합니다. 특히 두렵고 불안, 초조는 마음을 약하게 합니다. 이러면 얼굴이 화끈거리고 심장이 두근거려 열 독 이 쌓여 여드름을 발생 시키거나 악화 시킵니다.

운동

가벼운 운동은 오히려 여드름에 좋습니다. 그러나 과다한 운동은 오히려 땀을 과다하게 나게 해서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조절해서 운동해야 합니다.

화장

짙은 화장은 피부모공을 막아서 여드름을 악화 시킵니다. 가벼운 화장이 좋으며 화장 후에는 잘 씻어서 피부에 남아 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드름에 머리카락이 닿지 않게 해야 함

머리는 피부에 비해 산성도가 높기 때문에 피부에 닿으면 여드름이 악화됩니다. 닿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잠잘 때도 머리핀을 사용해서 머리가 직접 여드름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배게 에 수건을 깔아서 베게 에 얼굴을 묻고 자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면역력 강화

면역이 약해지면 여드름이 없어지지 않고 점점 심해지고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몸을 건강하게 관리해서 면역이 증대 될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 탁하지 않은 음식, 밝은 정신, 화학약물사용 억제 등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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